Product/How to Use

와콤 ‘신티크 프로 패밀리’ 전용 스탠드 설치 가이드

Wacom 2024. 1. 23. 13:30

와콤 ‘신티크 프로 패밀리’ 전용 스탠드 설치 가이드


수많은 창작 전문가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프로페셔널을 위한 와콤의 플래그십 타블렛, 와콤 신티크 프로 패밀리(17/22/27)는 성능에 있어서 업그레이드됐을 뿐만 아니라 타블렛 설치에서도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습을 보였습니다. 타블렛과 각 모델 전용 스탠드에 내장된 부품을 활용해 누구나 집, 작업실 등의 공간에서 간편하게 조립 및 해체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신티크 프로 17의 이지 스탠드, 신티크 프로 패밀리(17/22/27) 전용 스탠드의 설치와 해체 방법을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신티크 프로 17 이지 스탠드 설치 및 해체 방법

 

 

신티크 프로 17에는 이지 스탠드(Easy Stand)가 내장돼 있는데요. 해당 스탠드는 누구나 간단하게 직접 조립 및 설치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지 스탠드는 타블렛 장착 시, 20도의 각도로 고정해 사용할 수 있으며 별도 각도로 조정은 불가하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패키지에 내장된 이지 스탠드와 신티크 프로 17의 결합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가장 먼저 액정 손상 방지를 위해 천이나 매트를 바닥에 깐 후 타블렛 액정이 바닥으로 향하게 눕힙니다. 이후 이지 스탠드 부품 중 작은 쪽을 타블렛 아래쪽에 결합해 양쪽 나사를 전용 육각 렌치로 조여주면 됩니다.

 

 

다음으로 스탠드 부품 중 큰 쪽을 타블렛 위쪽에 결합하면 되는데요. 이때에도 양쪽 나사를 전용 육각 렌치로 조여주세요. 그럼, 정말 손쉽고 간편하게 신티크 프로 17과 이지 스탠드 결합 완료입니다.

 

 

모든 부분을 결합한 뒤 타블렛을 뒤집으면 상단의 사진과 같이 타블렛을 세워 두고 사용할 수 있답니다. 간편하게 조립한만큼이나 이지 스탠드를 해체하는 과정도 정말 간단한데요.

 

 

앞서 조여주었던 네 개의 나사를 모두 풀어주면 이지 스탠드와 신티크 프로 17 해체 완료입니다. 이처럼 신티크 프로 17은 내장된 이지 스탠드를 활용해 언제 어디에서든 편리하게 스탠드를 결합, 해체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티크 프로 17 이지 스탠드 결합/해체 방법 영상 바로가기



신티크 프로 패밀리(17/22/27) 전용 스탠드 설치 및 해체 방법


 

*해당 콘텐츠는 신티크 프로 2727 전용 스탠드를 기준으로 제작되었으며, 신티크 프로 모델(17/22/27)은 각각 전용 스탠드를 사용해야 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스탠드 결합에 앞서 신티크 프로 27 전용 스탠드 구성품을 먼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좌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스탠드 본체, 베이스 플레이트, 퀵 가이드, 나사 10개 및 육각 렌치 봉투, 고정 브래킷, 피벗(회전) 플레이트입니다.

 

 

우선 타블렛의 액정 손상 방지를 위해 천이나 매트를 바닥에 깔아준 뒤, 신티크 프로 27의 액정이 바닥을 향하게 눕힙니다. 이후, 피벗 플레이트를 타블렛 뒷면 베사(VESA) 마운팅 홀에 맞춰 놓습니다.

 

 

상단의 이미지와 같이 피벗 플레이트와 본체의 위/아래 방향을 정확하게 위치시킨 뒤 나사로 고정시킵니다. 타블렛과 피벗 플레이트의 방향이 일치해야 하는 점 다시 한번 강조 드릴게요.



, 피벗 플레이트와 타블렛 본체 결합 시에 신티크 프로 2227은 피벗 플레이트 바깥쪽 나사 구멍에, 신티크 프로 17은 안쪽 나사 구멍에 결합해야 합니다.

 


이후 무게감이 있는 암(스탠드 본체)을 평평한 곳에 두고 상단의 사진과 같이 베이스 플레이트를 밀어 넣은 후 나사 6개로 두 결합 부분을 조여 고정합니다. 베이스 플레이트와 암을 단단하게 고정시켰다면 스탠드를 올바른 방향으로 세워줍니다.

 

 

다음으로 피벗 플레이트 상단에 있는 마운팅 캡을 제거한 뒤 타블렛 본체와 결합한 피벗 플레이트를 암 위로 끼워주면 거의 완성 단계입니다. 고정 브래킷을 마운트 안에 위치시킨 뒤 양쪽 나사 홀을 조여 고정하고, 앞서 분리했던 마운팅 캡을 다시 씌워주면 신티크 프로 전용 스탠드 설치 완료입니다.

 

 

신티크 프로 패밀리와 각 모델 전용 스탠드의 해체 과정은 결합 과정의 반대로 진행하면 되는데요. 장 먼저 마운팅 캡을 제거한 뒤 나사로 고정해 두었던 고정 브래킷을 육각 렌치로 해체합니다.



이후 타블렛을 분리한 뒤 바닥에 천이나 매트를 깔아준 후 타블렛을 눕히고 앞서 조립했던 피벗 플레이트와 타블렛 본체의 고정 나사들을 풀어줍니다. 그럼 피벗 플레이트 제거 완료입니다.

 


마지막으로 스탠드 본체와 베이스 플레이트를 제거할 차례입니다. 스탠드 본체를 평평한 면에 눕혀준 뒤 하단의 6개의 나사들을 모두 분리합니다. 베이스 플레이트를 제거하면 빠르고 간편하게 신티크 프로 2727 전용 스탠드 분리 완료입니다.

 


이렇게 신티크 프로 패밀리와 전용 스탠드의 결합 및 해체 과정을 진행해 봤는데요. 프로페셔널을 위한 타블렛이지만 몇 번의 조립과 나사 조임만으로도 누구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만큼 앞으로도 와콤은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타블렛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겠습니다.


신티크 프로 패밀리 전용 스탠드 결합 방법 영상 바로가기

신티크 프로 패밀리 전용 스탠드 해체 방법 영상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