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 도구의 한계를 넘다! 새로워진 와콤 인튜어스 프로(2025)
창작 도구의 한계를 넘다! 새로워진 와콤 인튜어스 프로(2025)
창작 업계 대표 펜 타블렛인 인튜어스 프로가 완전히 새롭게 세대교체를 하면서, 국내 판매 이전부터 많은 유저, 창작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데요. 이번 신제품은 약 7년만에 출시하는 새로운 펜 타블렛 제품으로 디자인, 성능, 디지털 펜 등 다양한 부분에서 대대적으로 업그레이드됐습니다. 오늘은 와콤 인튜어스 프로(2025) 소형/중형/대형의 크기 비교부터 구성품까지 제품 언박싱을 통해 자세히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와콤 인튜어스 프로(2025) 언박싱
새로운 인튜어스 프로(2025) 라인업 제품들은 친환경 패키지로 디자인됐습니다.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한 와콤의 노력은 올해도 계속되고 있는데요. 이번 인튜어스 프로 패키지에 사용되는 판지와 사용 설명서 또한 2023년 출시된 신티크 프로 라인업과 동일하게 FSC(Forest Stewardship Council) 인증 용지를 사용했습니다.
와콤 인튜어스 프로(2025)의 대대적인 혁신은 무게, 두께, 디자인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존하는 펜 타블렛 중에서 ‘가장 얇은 두께와 무게’는 물론, ‘더 콤팩트 해진 디자인에 더 넓어진 작업 영역’을 자랑합니다. 먼저 인튜어스 프로의 각 패키징을 열면 가장 먼저 펜 타블렛 본체가 들어있습니다. 전작 대비 넓어진 작업 영역과 함께 슬림한 두께(4~7mm), 가벼운 무게, 상단으로 옮겨진 익스프레스 키와 새롭게 추가된 다이얼 휠로 한층 업그레이드됐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인튜어스 프로 2025>
● 인튜어스 프로 2025 (소형)
- 크기: 21.5cm(가로) X 16.3cm(세로)
- 작업 영역: 18.7cm(가로) X 10.5cm(세로)
- 무게: 240g
- 익스프레스 키: 1개 / 다이얼 휠: 1개
● 인튜어스 프로 2025 (중형)
- 크기: 29.1cm(가로) X 20.6cm(세로)
- 작업 영역: 26.3cm(가로) X 14.8cm(세로)
- 무게: 411g
- 익스프레스 키: 2개 / 다이얼 휠: 2개
● 인튜어스 프로 2025 (대형)
- 크기: 37.7cm(가로) X 25.3cm(세로)
- 작업 영역: 34.9cm(가로) X 19.5cm(세로)
- 무게: 660g
- 익스프레스 키: 2개 / 다이얼 휠: 2개
l 와콤 인튜어스 프로(2025) 디자인
특히 이번 신제품은 이전 세대 대비 두께가 약 절반 가까이 얇아지며(*4mm, 가장 얇은 부분 기준) 콤팩트한 디자인을 자랑하는데요. 이는 현재 출시된 모든 펜 타블렛 중 가장 얇은 수준이며, 드로잉 시 책상과의 큰 단차 없이 손을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어 창작 피로도를 줄여준답니다. 또한 달라진 두께 차이에 대한 불편함이 거의 없어 편리한 디지털 드로잉 활동이 가능하죠.
와콤 펜 태블릿 최초로 16:9 비율의 작업 영역을 제공하는 점도 이번 신제품의 혁신 중 하나입니다. 16:10 비율로 제작된 이전 모델들과 다르게 대부분의 모니터(16:9 비율) 화면 비율과 정확하게 일치해 온전히 작업 영역을 활용하고, 보다 자연스러운 그리기가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인튜어스 프로(2025)는 이전 세대 제품 사이드에 설치됐던 단축키가 상단으로 이동하고, 물리적인 다이얼 휠이 추가(*소형은 1개, 중/대형은 좌우로 2개)되며 기능적으로도 많은 변화가 있었는데요. 이는 작업자가 버튼을 잘못 클릭하거나 오작동할 수 있는 가능성을 줄여줄 뿐만 아니라, 펜을 잡는 손에 따라 타블렛을 반대로 돌리는 등의 불편함을 대폭 줄이기 위해 고안된 설계입니다.
이와 함께 펜 타블렛 위쪽으로 키보드를 위치해두고 드로잉 할 시에는 키보드와 익스프레스 키 및 휠 사이의 동선이 매우 짧아져 엄지 손가락으로만 버튼 조작이 가능하며, 손을 거의 이동하지 않으면서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어 쾌적한 사용감을 제공하죠.
지금부터 인튜어스 프로 중형 모델을 대표로 본격적인 언박싱을 진행해볼 텐데요. 소형과 대형 모델도 중형과 동일한 구성품이 내장돼 있습니다.
패키징을 열고 제품 본체를 꺼내면 박스 안에는 펜 타블렛 사용에 도움되는 다양한 액세서리들이 들어있습니다.
와콤 인튜어스 프로 퀵 스타트 가이드 설명서와 와콤 프로 펜 3 및 펜 스탠드(표준 펜심 5개, 펠트 펜심 3개, 고무 펜심 2개, 펜심 제거기)와 1.8m USB-C to A 케이블이 포함돼 있습니다.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인튜어스 프로인만큼 퀵 스타트 가이드를 활용한다면 더 쉽고 빠르게 신제품을 사용할 수 있답니다.
인튜어스 프로(2025)는 와콤 프로 펜 3를 사용하는 최초의 펜 타블렛인데요. 와콤 프로 펜 3는 디지털 펜을 위해 40년 이상 몰두한 와콤의 혁신적인 기술과 경험이 집약돼 있는 디지털 펜입니다. 이에 가장 정확하고 민감하게 반응할 뿐만 아니라 마우스를 대체할 수 있을 만큼 자연스러운 펜 경험을 제공한답니다. 펜 스탠드가 함께 구성돼 펜을 사용하지 않을 때 혹은 거치가 필요할 때 스탠드에 끼워 놓을 수 있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했죠. 이와 함께 충전이 필요 없는 무배터리, 무충전 펜으로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8,192의 압력 레벨로 섬세한 터치가 가능합니다.
패키지에 있는 프로 펜 3안에는 무게 추가 사전 내장돼 있어, 무게 중심을 바꾸고 싶다면 펜 뒷부분을 돌려 후면 케이스를 뺀 후 무게추를 제거해 주세요. 펜의 그립 없이 얇은 펜슬 그립감으로 펜을 쓰고 싶다면, 높이가 낮은 버튼 플레이트로 갈아 끼우고 얇고 가는 타입으로 펜을 사용해 보세요. 펜에 있는 사이드 버튼을 쓰지 않는 사용자라면, 버튼이 없는 플레이트로 장착해 버튼의 오작동이나 그립감에 거슬림이 없이 매끈한 펜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펜 스탠드의 뚜껑을 열면 펜심을 제거할 수 있는 펜심 제거기와 함께 다양한 펜심이 들어있습니다. 창작자의 취향에 맞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도록 표준 펜심(5입)과 펠트 펜심(3입), 그리고 새롭게 선보이는 고무 펜심(2입)이 들어있죠. 다양한 타입의 펜심을 써 보고 취향에 맞는 걸로 골라서 사용할 수 있어요.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구성품은 USB C to A 케이블과 펜 그립 및 교체용 사이드 버튼 플레이트(3입)가 삽입된 미니 박스입니다. 미니 박스 안에는 와콤 프로 펜 3에 이미 장착된 플레어형 그립 외에 추가적으로 일자형 그립이 포함돼 사용자의 손 모양, 그립감 등을 고려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 사이드 버튼 플레이트(3개)도 포함돼 작업자의 스타일에 그립을 쓸 때, 그립을 쓰지 않을 때, 사이드 버튼을 쓰는 사용자를 위한 버튼 플레이트, 사이드 버튼을 쓰지 않는 사용자를 위한 버튼 플레이트가 있으니 누구나 나만의 펜 스타일을 세팅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1.8m의 USB-C to A 케이블 1개가 포함돼 블루투스 연결 뿐만 아니라 선 연결도 가능하죠. 이 케이블 1개로 PC와 바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답니다.
구성품을 모아보면 와콤 인튜어스 프로(2025) 펜 타블렛, 와콤 프로 펜 3(펜 무게추, 플레어형 그립, 사이드 버튼 플레이트 장착), 펜 스탠드(표준 펜심 5개, 펠트 펜심 3개, 고무 펜심 2개, 펜심 제거기 포함), 1.8m USB-C to A 케이블, 프로 펜 3 액세서리, 퀵 스타트 가이드로 구성돼 있습니다.
오늘은 언박싱 콘텐츠를 통해 와콤 인튜어스 프로(2025)의 전반적인 모습을 살펴보았는데요. 앞으로 스펙, 기능, 활용법 등 시리즈 콘텐츠가 소개될 예정입니다. 또한, 오는 3월 중에 국내 판매를 예정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