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성보경영고등학교 비주얼디자인과에 '와콤 신티크프로24' 풀세트 25대 구축!
와콤, 성보경영고등학교 비주얼디자인과에
액정타블렛 '와콤 신티크프로24' 풀세트 25대 구축!
웹툰, 이모티콘, 게임을 넘어 3D, AR, VR 영상, 메타버스 콘텐츠 등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자연스럽게 시각적 표현인 '디자인'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는 시기입니다. 오늘 소개하는 성보경영고등학교 비주얼디자인과는 이러한 트렌드에 맞추어 현장 중심형 디자이너 양성을 위해 힘쓰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와콤 신티크프로24 풀 세트를 도입하면서 학생들의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능력을 키우고 있습니다.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성보경영고등학교는 중소기업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을 비롯한 경기도형 도제학교, 성남형 교육사업, 비즈쿨 사업, 고교학점제 등 사업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성공적인 진학과 취업을 돕는 명문 특성화고로 알려져 있어요. 2021년부터 학생들을 모집한 비주얼디자인과는 웹툰, 3D, 시각영상콘텐츠 분야의 교과와 NCS(국가직무능력표준) 직무 중심의 체계적 심화 교육을 통해 시각디자인의 기본기와 실무 능력을 갖춘 창의적인 웹툰 작가 및 시각·영상콘텐츠 디자이너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재학생들은 1학년부터 포토샵과 일러스트, 클립스튜디오 등 디자인 툴을 이용해서 실습하고, 이후 인디자인, 프리미어 프로, 애프터 이펙트 등 현업에서 요구되는 고급 크리에이티브 툴을 활용해 창작 능력을 키우고 있습니다. 비주얼디자인과는 교육 커리큘럼뿐만 아니라 창작 인프라에도 적극 투자하면서, 광고콘텐츠제작실에 현업 창작 전문가들이 활용하는 와콤 '신티크프로24'와 에르고 스탠드 풀 세트를 전면 구축했어요. 교육 업계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인프라를 마련하게 되었지요!
이번 신티크프로24 풀 세트 구축은 그래픽디자인실 내 와콤 펜타블렛 인튜어스에 이어 두 번째입니다. 와콤 신티크프로24는 웹툰 작가, 일러스트레이터, 디자이너 등 창작 전문가들이 활용하는 최고 사양의 타블렛으로, 와이드 4K 스크린, Adobe RGB 99%를 구현하는 생생한 색감, 8,192단계 필압 레벨 인식 등 고성능 특징을 자랑합니다. 함께 설치된 '에르고 스탠드'는 학생들이 오랜 시간 편하게 작업할 수 있도록 높이와 각도 조절이 자유로워요.
현재 경기모바일과학고, 부산세무고, 인천금융고 등 선진 교육 시스템을 자랑하는 특성화 고교에서도 신티크프로24 풀 세트를 구축하여 수업에서 활용하고 있습니다. 성보경영고등학교 역시 현업 전문가와 타 교육기관에서 인정받은 와콤의 기술과 제품력으로 인해 신티크프로24 도입을 결정했다고 해요.
비주얼디자인과 학생들은 와콤 타블렛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을까요? 학생들은 캐릭터 제작, 컴퓨터그래픽, 광고 콘텐츠 제작, 애니메이션 콘텐츠 제작 등 수업 전반에서 와콤 타블렛으로 습작하고 있습니다. 넓은 화면 위에서 공간의 제약 없이 직관적으로 작업할 수 있는 신티크프로24를 사용하면서 다양한 창작 소프트웨어를 접하다 보니, 보다 다양하고 세밀함이 요구되는 전문적인 작업까지 가능해졌다고 해요.
비주얼디자인과 신혜영 부장선생님에 따르면, 선생님들이 직접 타블렛 화면에서 필기와 드로잉을 선보이며 수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이해도가 높아졌고, 직접 기기를 통해 실습하면서 학생들의 긍정적 피드백이 끊이지 않는다고 해요. 수업에 대한 흥미가 커지면서 적극적인 수업 참여로 이어진 것이지요.
게임 캐릭터 디자이너를 꿈꾸는 비주얼디자인과 2학년 박지율 학생은 입학 후 직접 와콤 타블렛으로 캐릭터, 이모티콘 드로잉을 실습하면서 성능을 실감할 수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성보경영고등학교 비주얼디자인과는 그래픽디자인실과 광고콘텐츠세작실에 이어 문화콘텐츠제작실에도 와콤 타블렛 25대를 추가 도입할 계획입니다. 애니메이션 제작에 필요한 캐릭터 드로잉 등 활동에서 사용할 예정이에요. 문화콘텐츠제작실에 와콤 타블렛이 추가로 도입되면, 총 3개의 와콤 실습실이 생기게 됩니다.
성보고등학교 비주얼디자인과 역시 디자인도시 성남을 비롯해서 경기 지역의 교육 생태계 확장의 구심점이 되겠다는 각오를 밝혔는데요, 11월 7일부터 특별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와콤도 수많은 교육기관과 협력하며 타블렛 도입을 통해 최상의 창작 환경을 선사하고, 앞으로도 인재 양성을 위해 협력을 확대하고 적극 지원할 예정입니다! 계속해서 성장하는 미래의 크리에이터를 응원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