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e/Education

웹툰과 영화 모두 잡을 수 있는 신설학과! 부산 영산대학교 해운대캠퍼스 '웹툰영화학과'

Wacom 2019. 11. 4. 16:49

웹툰과 영화, 두 마리 모두 잡을 수 있는 신설학과


와콤 신티크 프로24 실습실이 마련된

'부산 영산대 해운대 캠퍼스 웹툰영화학과'




웹툰과 영화, 두 가지 모두 관심 있어 진로를 고민하는 학생들 주목해주세요! 만화와 스토리, 제작 기법까지 모두 배워볼 수 있는 신설학과 '웹툰영화학과'가 개설된다고 합니다. 2020년부터 신입생을 모집하는 부산 영산대학교 해운대 캠퍼스의 웹툰영화학과가 바로 그 주인공인데요. 최고의 교수진과 최신 장비를 모두 갖춘 실습실, 외부 매체관계자들과의 협력 관계 유지로 졸업 후 진로 걱정도 덜 수 있다고 하는데요. 함께 보실까요?



웹툰과 영화는 둘다 '스토리'를 기반으로 창작해나가는 것인데요. 이야기의 시나리오부터 콘티까지 짜가는 과정은 웹툰과 영화 둘다에 적용됩니다. 따라서 웹툰과 영화 제작에 필요한 시나리오, 콘티 제작 기법부터 웹툰에 필요한 디지털 드로잉 기술, 영화 제작에 필요한 특수효과, 애니메이션, 영상 기법 등 다양한 기술 분야까지 한꺼번에 배워둔다면 추후 진로를 정할 때 그 범위가 훨씬 넓어지게 되는데요. 


부산 영산대 해운대캠퍼스에 신설되는 '웹툰영화학과'에서는 이 모든 것을 함께 배울 수 있는 곳으로, 학교에는 최고의 인프라 환경이 갖춰져있습니다. 많은 영감과 참고자료가 될 수 있는 '웹툰 도서관'과 최고의 장비로 실습할 수 있는 '웹툰센터'까지 최신 시설이 마련돼있는데요.



특히 부산 영산대학교 해운대 캠퍼스 '웹툰영화학과' 학생들은 웹툰 제작에 없어서는 안 될 '와콤 신티크프로24'가 갖춰진 실습실이 마련돼있어 이곳에서 강의를 듣고, 실습을 하게 됩니다.



웹툰 제작에서는 특히 종이를 기반으로 한 드로잉보다, '디지털 드로잉' 기법이 중요한데요. '와콤 신티크프로'와 같은 액정 타블렛에서 곧바로 작업을 하게되면 좀 더 직관적으로 그림을 그릴 수 있고, 화면을 보면서 수정할 수 있어 작업 속도도 빨라지고, 작업 능률도 올라갑니다. 



웹툰 작가나 영상 관련 직종에서 일하기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바로 좋은 교수진과 최신식 시설을 갖춘 교육 환경일텐데요. 24인치 크기의 와콤 신티크프로를 통해 처음부터 그림을 확대해서 볼 수 있어 색이 덜 칠해진 부분도 꼼꼼하게 확인하고, 수정이 용이해 작업하기 편리합니다. 



또한 와콤 신티크프로24에 탑재된 '익스프레스키 리모콘'을 통해 보다 화면을 줌, 아웃하거나 캔버스를 회전, 이동할 수 있어 더욱 빠른 작업이 가능하며 다양한 단축키 설정으로 본인의 작업 방식에 맞춰 효율적인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와콤 신티크프로24는 직관적이고 선명한 액정 뿐 아니라 와콤 프로펜2의 빠른 반응속도 및 터치감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학생들이 작업할 때 좀 더 섬세한 터치와 다양한 굵기의 선을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최대 8,192단계의 필압 레벨을 갖춘 와콤프로펜2로 작업하며 명암 조절, 섬세한 터치 표현 등 작업 퀄리티를 더욱 높여주는데요. 다양한 표현 방식을 실습해보아야 할 학생들에게 최고의 도구가 아닐까 싶습니다. 



장시간 과제나 작업물을 실습해야 할 학생들에게 또 하나의 중요한 요소는 바로 '자세'인데요. 부산 영산대학교 해운대캠퍼스 웹툰영화학과에서는 와콤 신티크프로24와 함께 전용 스탠드인 '에르고 스탠드'까지 풀세트로 구비하고 있어 학생들의 자세까지 생각해 실습실을 마련했습니다. 



액정 타블렛의 화면을 몸의 바로 앞쪽까지 끌고 와 좀 더 가까이에서 편히 작업할 수도 있고, 화면 전체를 회전 시켜 세로로 작업할 수도 있습니다. 고정된 자세로 작업하는 것이 아닌, 원하는 각도에서 편히 작업할 수 있어 목, 허리, 어깨 등이 좀 더 편안해지겠죠?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와콤 에르고스탠드 덕에 장시간 실습에도 무리 없다는 후문!



부산/울산/경남 쪽 지역에서는 최초로 웹툰을 4년동안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웹툰영화학과'! 1학년때부터 배우기 시작해 졸업 전까지 작품 제작 및 작가 데뷔를 목표로 커리큘럼이 마련돼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부산 영산대학교 해운대캠퍼스 웹툰영화학과만이 갖추고 있는 현역 작가들의 강사풀로 재학생들과의 1:1 매칭을 통해 좋은 작품이 탄생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니지먼트 회사인 '재담미디어'와 MOU를 맺고 있어 졸업 후에도 진로 걱정을 덜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었는데요. 최신 시설과 좋은 강사진, 외부 매체들과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꿈을 이뤄줄 부산 영산대학교 해운대 캠퍼스 '웹툰영화학과'에 지원해보는건 어떨까요?



▶와콤 신티크프로24 자세히 보기


▶부산 영산대학교 해운대캠퍼스 웹툰영화학과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