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com Blog :: 웹툰작가 지망생은 어떤 타블렛을 사용할까?

MBN 드라마 <최고의 치킨> 속 웹툰작가 지망생이 쓰는 타블렛은?



안녕하세요, 와콤 블로그 팬 여러분! 요즘 핫한 드라마 <최고의 치킨>은 할아버지에게 물려받은 목욕탕에서 웹툰 작가를 꿈꾸는 웹툰 작가 지망생과 치킨집 사장의 성장 스토리를 담은 이야기입니다. 여자 주인공인 서보아(김소혜 배우)는 웹툰작가 지망생이자 치킨집 알바생인데요, 치킨 감별사 대회에서 우승까지 차지하면서 더욱 흥미로운 이야기가 펼쳐지죠. 



 



극 중 치킨집 사장님인 박최고(박선호 배우)는 치킨집 알바생이자 웹툰작가 지망생인 서보아에게 치킨집 메뉴판을 그려달라는 부탁을 하고, 서보아가 펜 타블렛으로 그림을 그리던 중에 타블렛이 고장나서 수리를 받으러 가는 장면이 나오는데요.





극 중에서 웹툰작가 지망생 서보아가 쓰는 타블렛은 바로 와콤 인튜어스(Wacom Intuos)입니다. 와콤 인튜어스는 입문용 펜 타블렛으로 웹툰작가를 꿈꾸는 학생들이나 창작 활동을 시작하는 사람들이 사용하기에 적합한 제품인데요, 웹툰작가 지망생 역할의 여자 주인공에게 딱 맞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지요 :)





인튜어스를 수리하러 간 서보아는 판매 사원에게 액정 타블렛 구매를 권유 받는 장면이 나오는데요, 이 장면에서 잠시 출연한 제품은 와콤 신티크13HD(Cintiq13HD)입니다.   


전문 웹툰 작가는 물론이고, 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 등 창작 전문가를 꿈꾸는 지망생들에게 액정 타블렛은 그야말로 신세계일텐데요. 펜 타블렛에 그림을 그리면서 눈으로 모니터를 직시하는 것이 아니라, 액정 위에 바로 그림을 그릴 수 있어서 한층 직관적으로 작업할 수 있는 점이 장점입니다. 





전문 웹툰작가가 아니라서 액정 타블렛이 부담스럽다면? 저가형 액정 타블렛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최근 출시한 와콤 신티크 16(Wacom Cintiq 16)은 학생, 웹툰작가 지망생, 취미생활자 등을 위한 엔트리급 액정 타블렛인데요. 


저가형 액정 타블렛임에도 최고 성능의 8192 필압 레벨을 탑재한 와콤 프로 펜 2가 기본 구성품으로 탑재되어 가격과 성능을 모두 겸비한 '갓성비'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고의 치킨>의 서보아같은 웹툰작가 지망생에게 딱 좋은 액정 타블렛 제품이지요. 





치킨집 알바생이자 웹툰작가 지망생인 서보아와 치킨집 사장님 박최고에게는 과연 어떤 이야기가 벌어질까요? 흥미진진한 스토리가 더욱 기대되네요 :)  



▶ 와콤 신티크 16 자세히보기


▶ 와콤 신티크 16 구매하기



(*출처: MBN 드라마 '최고의 치킨')

Posted by 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