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com Blog :: [와콤 프로펜 3D 리뷰] 3D 아티스트 Thomas Roussel

안녕하세요, 와콤 블로그 팬 여러분! 오늘은 3D 아티스트가 직접 사용한 와콤 프로펜 3D 사용기를 준비했습니다. 현업에서 3D 작업을 전문으로 하는 아티스트가 직접 써본 와콤 프로펜 3D는 어떤 평가를 받았을지 함께 확인해볼까요?





먼저 제품 외형을 소개합니다. 3D 아티스트 Thomas는 기존의 와콤 프로펜과 새로운 와콤 프로펜 3D를 비교했는데요. 와콤 프로펜 3D는 그립감이 좋은 재질에 3가지 버튼을 탑재한 점이 특징입니다. 펜 바디가 얇아지고 펜을 쥘 때 좀 더 자연스러운 느낌을 주어 편안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또, 이전 제품과 달라진 점은 뒷 부분에 지우개가 사라진 것인데요, 펜을 사용하다가 뒤로 돌려서 지우개로 지우는 불편함이 사라져 한층 빨라진 작업 속도를 느낄 수 있습니다.  





기존 플라스틱 펜촉을 회색 펜 촉으로 교체하면 조작감이 훨씬 좋아지는데요. 와콤 프로펜 3D 케이스에는 펜 촉을 제거하는 도구가 내장돼있어 간편하게 펜 촉을 교체할 수 있습니다.  





와콤 프로펜 3D에 있는 세 가지 버튼은 사용자가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3D 작업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소프트웨어인 ZBrush에서 자주 쓰는 단축키를 지정할 수 이있지요. 이처럼 펜 자체에 단축키 기능이 탑재돼 있기 때문에 디지털 작업에 필수템이였던 키보드를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큰 메리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3D 아티스트 Thomas는 와콤 모바일스튜디오프로 16인치 제품과 함께 와콤 프로펜 3D를 직접 시연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영상으로 확인해주세요 :)





▶ 와콤 프로펜 3D 제품 자세히 보기


▶ 와콤 프로펜 3D 사용법 영상 보기

Posted by 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