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com Blog :: MAD 매거진 일러스트레이터 - Tom Richmond

태블릿 이야기/팁2017.09.11 14:56

안녕하세요 와콤 블로그 팬 여러분! 오늘은 50년이 넘는 전통을 가진 미국의 MAD 매거진 일러스트레이터이자 세계 최고의 커리커쳐 아티스트 중 한명인 Tom Richmond가 전해주신 팁에 관한 영상을 함께 살펴볼텐데요. 어떻게 만화를 그리기 시작했는지, 또한 만화를 그리며 와콤 펜 디스플레이가 수년간 그의 작업에 끼친 긍정적 영향에 대해 이야기 해주셨습니다. Tom Richmond의 작업과정과 인터뷰를 영상으로 만나볼까요?



영상 외에도 간단하게 Tom Richmond의 캐리커쳐 작업 과정을 사진으로 준비해보았는데요.



와콤 터치펜의 세밀한 필압 성능으로 눈썹결에서부터 두꺼운 선까지 스케치를 통해 기본 얼굴 모습을 드로잉합니다.



위와 같이 전체적인 얼굴 윤곽이 어느정도 잡히고 나면 펜 드로잉으로 스케치 선을 따는데요.



와콤 터치펜의 감도는 매우 민감하여 손에 힘을 주는 정도에 따라 다양한 두께 표현이 가능합니다. 가는 머리카락부터 두꺼운 머리카락까지! 선을 따기가 훨씬 수월하겠죠? 물론 손목에 무리도 안가고요!



마치 종이에 대고 펜을 사용하여 드로잉하는 것처럼 디스플레이 위에 곧바로 터치펜으로 작업이 가능하다는 것이 와콤 태블릿만의 매력이 아닐까요?



눈썹 사이까지 정밀하게 밑 채색을 해준 후 뼈와 골격에 맞는 그림자까지 명암을 주어 사실적인 얼굴 묘사를 합니다.



곳곳에 하이라이트까지 작업해주고나면 표정이 살아있는 캐리커쳐가 완성됩니다!



마지막으로 아티스트의 서명도 잊지 말아야겠죠? Tom Richmond 의 또다른 완성 작품들과 와콤 태블릿을 활용하는 팁도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로 확인해주세요!




 일러스트레이터 Tom Richmond의 영상 원문 바로가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