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com Blog :: [와콤 신티크 프로] 16인치 모델 사용기 - 파워블로거 'PCP inside' 님

파워블로거 'PCP inside'님께서 와콤 신티크프로 16인치 (Wacom Cintiq Pro)로 디자인 업무에 직접 활용하는 모습을 담은 리뷰를 공개해주셨습니다. PCP inside 님은 다양한 IT 기기를 소개해주시는 영향력 있는 블로거인데요. 이번에 소개해주신 제품은 신티크프로 16인치 모델입니다. 



디자인 회사의 디자이너분들께서 직접 제품을 사용해보시며 느낀점을 생생하게 리뷰해주셨는데요. 그동안 나오지 않았던 16인치의 광활한 디스플레이로 시원한 가독성과 함께 4K 해상도로 작업할 수 있는 점을 장점으로 언급해주셨습니다. 넓어진 화면과 생생한 화질로 보다 세밀한 부분의 작업까지 가능한 점을 사진에도 담아주셨네요.



또한 하단의 스탠드 기능을 이용해 20도 각도로 세워 사용할 수 있는 점을 통해 보다 편리한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고 하셨는데요. 겉으로 볼 때에는 흔들림이 있을 것 같았지만, 실제로 사용해보니 단단하게 고정돼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직접 스케치와 채색하는 과정을 통해 와콤 프로펜2의 성능까지 하이라이트 해주셨는데요. 4배 향상된 필압을 지원하는 프로펜은 더 세밀한 표현이 가능하고, 보다 정확한 작업이 가능한 점을 장점으로 꼽아주셨습니다. 가벼운 드로잉 작업부터 많은 시간을 소요하는 누끼 따기 작업까지 이전보다 훨씬 빠르게 작업할 수 있다고 하네요.



시원시원한 16인치의 태블릿 화면에 직접 펜을 대고 그리는 방식을 통해 펜선의 어긋남 없이 디테일한 작업을 더 빠르게 처리할 수 있으며, 일정하면서도 세심한 필압 능력으로 원하는 선의 굵기를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미세한 컬러 차이만으로도 디자인적 요소가 달라지는데 정확한 색상 표현이 가능한 와콤 신티크 프로 16 덕분에 디자이너가 의도한 컬러를 정확하게 표현해낼 수 있다고 평가해주셨습니다.



와콤 신티크 프로 16 의 성능 덕분에 불필요한 수정 과정이 줄어들어 훨씬 더 빠르고 정확한 작업이 가능했다고 하는데요. 드로잉부터 누끼 따기 작업까지, 디자이너가 직접 사용한 실제 영상을 보실까요?



PCP inside 님의 리뷰 원문이 궁금하시다면? ☞ https://goo.gl/rv8UXW



▶ 와콤 신티크 프로 16 자세히보기


▶ 와콤 신티크 프로 16 구매하기



Posted by 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