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com Blog :: 수작업과 디지털 작업을 동시에! Wacom Intuos Pro Paper Edition

"수작업과 디지털 작업을 동시에!"


와콤 인튜어스 프로 페이퍼 에디션(Wacom Intuos Pro Paper Edition)



창작 작업에서 디지털 도구는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지만, 아날로그 감성을 담은 수작업은 빼놓을 수 없는 작업 영역이죠. 특히 정교한 스케치를 할 때, 손으로 한땀 한땀 표현하는 세밀한 작업은 디지털 환경에서 완벽히 구현하기 어려운 부분인데요. 수작업과 디지털 작업의 원활한 창작 환경을 제공하는 펜 태블릿 와콤 인튜어스 프로 페이퍼 에디션(Wacom Intuos Pro Paper Edition)과 화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인 백승기 작가님이 만났습니다. 





인튜어스 프로 페이퍼 에디션의 작업 방식은 간단합니다. 펜 태블릿 위에 종이를 끼우고 펜으로 스케치를 합니다. 아날로그 환경에서 종이와 펜을 이용한 가장 직관적인 작업 방식인데요.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젤 잉크 타입의 펜으로 보다 정밀하고 세세하게 크리에이티브한 영감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지요.





스케치 작업 마무리 후, 태블릿의 버튼을 누르면 디지털 파일로 변환된 작업물을 만날 수 있습니다.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 등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소프트웨어 툴을 이용하여 채색 작업을 진행합니다. 스캐너가 없는 장소에서도 와콤 인튜어스 프로 페이퍼 에디션만 있다면 앉은 자리에서 바로 디지털 컬러링을 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지요. 





종이 위에 스케치했던 작업물은 수채화로 완성하고, 디지털 컬러링한 작품은 디지털 파일로 저장합니다. 100% 수작업 작품과 디지털 작품을 둘 다 만들어낼 수 있는데요. 오묘하게 다른 느낌적인 느낌이 느껴지나요? 


수작업과 디지털 작업으로 같은듯 다른 느낌을 만들어 내는 백승기 작가님의 이야기를 영상으로 함께 보시죠 :) 




▶와콤 인튜어스 프로 페이퍼 에디션 자세히보기


▶지금 구매하기


Posted by 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