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작업과 디지털 작업을 동시에!"
와콤 인튜어스 프로 페이퍼 에디션(Wacom Intuos Pro Paper Edition)
창작 작업에서 디지털 도구는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지만, 아날로그 감성을 담은 수작업은 빼놓을 수 없는 작업 영역이죠. 특히 정교한 스케치를 할 때, 손으로 한땀 한땀 표현하는 세밀한 작업은 디지털 환경에서 완벽히 구현하기 어려운 부분인데요. 수작업과 디지털 작업의 원활한 창작 환경을 제공하는 펜 태블릿 와콤 인튜어스 프로 페이퍼 에디션(Wacom Intuos Pro Paper Edition)과 화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인 백승기 작가님이 만났습니다.
인튜어스 프로 페이퍼 에디션의 작업 방식은 간단합니다. 펜 태블릿 위에 종이를 끼우고 펜으로 스케치를 합니다. 아날로그 환경에서 종이와 펜을 이용한 가장 직관적인 작업 방식인데요.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젤 잉크 타입의 펜으로 보다 정밀하고 세세하게 크리에이티브한 영감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지요.
스케치 작업 마무리 후, 태블릿의 버튼을 누르면 디지털 파일로 변환된 작업물을 만날 수 있습니다.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 등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소프트웨어 툴을 이용하여 채색 작업을 진행합니다. 스캐너가 없는 장소에서도 와콤 인튜어스 프로 페이퍼 에디션만 있다면 앉은 자리에서 바로 디지털 컬러링을 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지요.
종이 위에 스케치했던 작업물은 수채화로 완성하고, 디지털 컬러링한 작품은 디지털 파일로 저장합니다. 100% 수작업 작품과 디지털 작품을 둘 다 만들어낼 수 있는데요. 오묘하게 다른 느낌적인 느낌이 느껴지나요?
수작업과 디지털 작업으로 같은듯 다른 느낌을 만들어 내는 백승기 작가님의 이야기를 영상으로 함께 보시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