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부 슬레이트 및 뱀부 폴리오와 함께 페이퍼 노트의 새로운 미래를 제시”
와콤, 새로운 스마트패드 ‘뱀부 슬레이트’
및 ‘뱀부 폴리오’ 출시
와콤(Wacom)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에서 Bamboo Slate(뱀부 슬레이트)와 Bamboo Folio(뱀부 폴리오) 스마트 패드를 공개했습니다. 각각 다른 사이즈로
구성된 두 가지의 신제품 모두 매력적이고 기능적인 디자인을 채택했으며, 와콤 잉크스페이스(Wacom Inkspace) 앱과 클라우드 서비스 등 새로운 기능을 포함하고 있는데요. 작업물을 벡터 포맷인 SVG 파일 저장은 물론, 손 글씨를 텍스트로 변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제 사용자들은 집, 학교, 회사 등 종이 위에 적은 아이디어를 클라우드 방식으로 동기화, 디지털 환경에서도 동일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페이퍼 노트의 미래를 제시
뱀부 폴리오와 뱀부 슬레이트는 페이퍼 노트와
스마트폰, 클라우드, PC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라이프를
매끄럽게 연결해 줍니다. 스마트패드는 와콤의 EMR(Electro
Magnetic Resonance, 전자기파) 펜 기술과 와콤의 디지털 잉크 기술인 WILL™ 솔루션을 기반으로 하는데요. 사용자들은
간단한 버튼 클릭과 함께 자신의 노트에 펜으로 손 글씨, 아이디어 스케치 등을 한 후, 이를 디지털 파일로 변환해 와콤 잉크스페이스 앱(Wacom Inkspace
app)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보다 개인화된 작업을 위한 혁신적인 디자인
사용자들은 뱀부 슬레이트와 뱀부 폴리오를 활용해 노트필기부터 가벼운 스케치, 마인드맵 등 다양한 시각적인 작업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패드는 세가지 버전으로 출시됐습니다.
뱀부 슬레이트는 슬림형 스마트패드로서 즉각적인 아이디어 작업에 적합한데요. Small (A5 / half letter 크기) 및 large (A4/ letter 크기)로 구성됩니다.
뱀부 폴리오는 명함 및 문서를 넣을 수 있는 별도의 수납공간이 마련돼 있으며, 스마트패드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덮개가 구성돼 있습니다. 사이즈는 large (A4 / letter) 포맷입니다.
디지털 메모, 디지털 라이프를 위한 잉크스페이스
뱀부 슬레이트와 뱀부 폴리오는 모든 디지털 메모들을 안전하게 저장하는 잉크스페이스 앱과 연동됩니다. 사용자들은 이 곳에서 메모 등을 쉽게 수정 및 공유할 수 있는데요. 메모는 JPG, PNG, PDF 또는 WILL™ 파일 형식으로 저장 및 전송할 수 있으며, 뱀부 페이퍼(Bamboo Paper), 잉크스페이스(Inkspace), 드롭박스(Dropbox), 에버노트(Evernote), 원노트(OneNote) 등 기존 클라우드 서비스로 동기화도 가능합니다. 잉크스페이스 앱은 WILL™ universal ink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잉크스페이스 클라우드 서비스에 연동 가능합니다.
무료 버전의 잉크스페이스 베이직(Inkspace Basic)은 와콤 ID로 로그인 후, 사용 할 수 있는데요. 5GB의 클라우드 서비스 용량을 제공하며, 스마트폰 및 태블릿, 컴퓨터 등 서로 다른 디바이스에서 언제 어디에서나 파일 등을 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고급 버전의 잉크스페이스 플러스 (Inkspace Plus)는 와콤 마켓플레이스에서 구매 가능하며, 보다 전문적인 작업을 위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는데요. 벡터 포맷인 SVG 파일 저장, 손 글씨를 텍스트로 변환하는 기능 등은 편의성과 생산성을 가져다 줍니다. 50GB의 저장 용량과 함께 사용자들은 수정 가능한 디지털 잉크 파일을 팀원과 손쉽게 공유, 실시간 협업이 가능하지요. 뱀부 폴리오 및 뱀부 슬레이트 사용자들은 잉크스페이스 플러스를 3개월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이후에는 할인된 가격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