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com Blog :: 프로 웹툰 작가의 '리얼' 작업 환경, 드라마 'W'에서 확인해 보세요!


웹툰이 대세로 떠오르면서 웹툰 작가들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기를 입증하듯 웹툰 작가를 소재로 한 드라마, 영화, 예능 프로그램 등이 많아졌는데요. 최근 열띤 호응을 얻으며 마무리된 무한도전’ 장기 프로젝트로 릴레이툰 특집이나, ‘마이 리틀 텔레비전의 이말년 작가 출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웹툰 작가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과연 웹툰 작가들이 실제 작업 환경은 어떨지 궁금하지 않나요? 웹툰 작가를 소재로 한 수많은 방송 프로그램 중 웹툰 작가들의 실제 작업 환경을 리얼하게 표현하고 있는 프로그램은 무엇일까요?



물론 다른 프로그램에서도 웹툰 작가들의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지만, 드라마 'W’에서 표현한 웹툰 작가의 작업 환경이 실제와 가장 비슷하지 않나 싶습니다. 드라마 W는 극중 웹툰 작가인 아버지가 그린 웹툰 속 세계와 현실 세계를 넘나드는 주인공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는데요. 독특한 장르와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 라인으로 최근 콘텐츠 영향력 1위를 기록하고 있지요. 드라마 구성 상 '웹툰'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웹툰 작가가 작업하고 있는 장면이 자주 등장합니다. 이러한 특징에 따라 특히 이 드라마는 윤태호 작가님의 검수를 받아 제작되었는데요. 프로 웹툰 작가님의 자문을 받아 만들어진 만큼 실제 웹툰 작가의 작업 환경을 그대로 재연했다고 봐도 무방하답니다.




 




<MBC 드라마 W(더블유)>



극중 웹툰 작가의 작업하는 장면을 실제 웹툰 작가들이 사용하는 태블릿과 기타 작업 환경으로 연출했는데요. 실제로 웹툰 작가들이 가장 많이 쓰는 태블릿 모델은 와콤 신티크22HD(Cintiq22HD) 입니다.


신티크22HD(Cintiq22HD) 웹툰 작업에 적합한 모델입니다. 웹툰의 특징인 스크롤 다운 방식에 따라 그대로 작업할 수 있어 편안한 작업이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또한 다양한 자료를 활용해야 하기 때문에 큰 화면은 필수인데요. 신티크22HD의 21.5인치 디스플레이로 동시에 여러 이미지를 띄워 두고 작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작업 속도 면에서도 일반 펜 태블릿보다 30% 업그레이드 되어 한층 효율적인 작업 환경을 구현합니다.   



웹툰의 인기가 날로 거세지면서 웹툰 작가의 태블릿으로 활용되는 와콤 태블릿을 자주 접할 수 있는데요. 다양한 TV 프로그램 속에서 '열일' 하는 와콤 태블릿을 찾는 재미도 쏠~쏠~ 하지 않나요? 앞으로도 와콤 태블릿의 활약을 기대해 주세요! :)  



<이미지 출처: MBC 드라마 W>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