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com Blog :: 웹툰과 현실을 오가는 만찢남녀, 드라마 W



만화나 웹툰 속의 주인공이 된다면, 하는 상상 해본 적 있나요? 누구나 한번쯤은 해봄직한 생각인데요. 웹툰과 현실을 넘나드는 완전히 새로운 판타지 드라마가 등장했습니다. 현실 세계의 초짜 여의사 오연주가 우연히 인기 절정 웹툰 'W'에 빨려 들어가 주인공 강철을 만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 로맨틱 서스펜스 멜로 드라마 ‘W(더블유)’ 입니다.


웹툰 속 가상현실과 실제 세계를 넘나드는 독특한 컨셉으로 시작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는데요. 불과 2회 방송 만에 약 10%대의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답니다. 훈훈한 비주얼의 ‘만찢 남녀’를 2D와 3D로 볼 수 있는 기회! 심장이 쫄깃해지는 흥미로운 이야기를 함께 살펴 볼까요? :)





여자 주인공인 연주(한효주)는 초보 여의사이고, 그녀의 아버지(김의성)는 유명 웹툰 <W>의 인기 웹툰 작가입니다. 아버지가 실종되었다는 이야기를 듣고 그의 작업실로 찾아왔는데요. 아버지의 문하생이 지난 밤에 작가님이 조금 이상했다는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웹툰의 주인공인 강철(이종석)을 웹툰 상에서 죽이겠다고 했고, 연주는 웹툰 스포 장면을 보게 되는데요. 그 순간, 갑자기 웹툰 속으로 빨려 들어가 웹툰 세계에서 강철을 만나게 됩니다.





만화를 찢고 나온 남자를 인증하는 듯한 폭풍 비주얼! 이종석과 한효주의 웹툰 버전을 보는 것도 쏠쏠한 재미를 준답니다. 웹툰 속에서 강철을 만난 연주가 직접 겪은 일들이 웹툰으로 그려지게 되는데요. 과연 웹툰은 누가 그리고 있는 걸까요?





실종된 아버지는 다시 작업실로 돌아왔고, 강철을 죽이기 위한 연재를 계속합니다. 이 사실을 알게된 연주는 아무리 그래도 살인을 저지를 수 없다고 생각하여 강철을 구해줍니다. 하지만 웹툰 속에서 다시 현실 세계로 빠져 나오지 못했는데요. '계속' 이라는 글자가 뜨면 다음 연재가 시작되는 것을 알게 되고 어떻게든 엔딩을 만드려고 애를 씁니다.





역시 엔딩은 아름답게~ 강철과의 키스로 연주는 다시 현실 세계로 돌아오게 되었는데요. 다음 편에서는 또 다시 만화 속으로 들어가게 된 연주와 강철의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입니다. 웹툰과 현실세계를 넘나드는 컨셉이니 만큼 웹툰처럼 다이나믹한 스토리 라인이 W의 또 하나의 매력이 아닐까 싶은데요. 앞으로 어떤 이야기가 연재될지 기대 되네요 :)




와콤 신티크27QHD 제품 상세 정보


와콤 공식 쇼핑몰 바로가기


와콤 오프라인 매장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MBC 드라마 W>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