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com Blog :: 태블릿? 타블렛? 태블릿PC?

태블릿? 타블렛? 태블릿PC? 여러분들께서는 이 용어들에 혼동이 없으신지요? 최근 애플의 태블릿 PC인 아이패드가 공개되면서 신문이나 인터넷에서 많이 나오고 있는 용어가 바로 '태블릿' 입니다. 태블릿 전문기업 와콤의 태블릿들과 태블릿 PC인 아이패드 사이에서 혼동을 겪고 있는 소비자들이 있을 수도 있어서 이번 기회에 이 용어들을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1. 태블릿 VS 태블릿 PC


태블릿은 컴퓨터에 연결해 사용하는 입력 기기 중의 하나로, 무선 혹은 유선으로 연결된 펜과 이 펜에서 전달하는 입력 정보를 받는 납작한 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태블릿은 마우스가 하는 모든 입력 활동을 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특수 제작된 펜은 필압(筆壓)을 감지할 수 있기 때문에 컴퓨터에서 그림을 그리거나 설계를 하는 등의 마우스가 하기 힘든 정교한 작업이나 손동작이 필요한 일에 많이 사용됩니다. 이것은 데스크톱 컴퓨터 및 노트북 등 각종 PC에 연결해서만이 사용 가능하고, 단독으로는 쓸 수 없습니다. 보다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해당 제품의 애플리케이션을 함께 사용하기도 합니다와콤의 뱀부, 인튜어스, 신티크와 같은 제품들을 태블릿 이라고 하는데요. 신티크와 같이 모니터와 태블릿이 결합된 경우에는 '액정 태블릿'이라는 제품 정의를 하기도 합니다



태블릿 PC는 하나의 독립형 PC입니다. 노트북처럼 휴대가가능한 제품도 있고, 휴대할 수는 없지만 모니터와 본체가 결합된 데스크톱형 제품도 있습니다최근 애플이 아이패드를 출시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태블릿 PC라는 용어가 많이 알려지고 있는데요. 아이패드 이후 키보드 없이 터치로 작동되고 스마트폰보다 화면이 크고, PC보다는 작아 휴대성을 높인 태블릿 PC가 많이 나올 것으로 시장은 예측하고 있습니다. 이미 HP, , 아수스, MSI 등 해외 PC 제조업체들 뿐만 아니라 국내 기업들에서도 태블릿 PC가 나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태블릿과 태블릿 PC는 이렇게 엄연히 다른 기능을 가진 제품이고요, 와콤은 태블릿 PC가 아닌 태블릿 전문 기업으로서 전문가용 부터 일반 소비자들을 위한 태블릿까지 다양한 종류의 태블릿을 선보이고 있습니다.와콤이 가진 다양한 태블릿 기술력과 활용 사례는 관련 포스팅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태블릿 VS 타블렛, 타브렛


'태블릿'이 맞는 용어 입니다. 국어사전 및 각종 백과 사전에도 태블릿 이라고 표기를 하고 있고, 영문으로는 Tablet입니다. 간혹 타블렛, 타브렛으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의사 소통에 문제만 없다면 상관이 없지만 최근 태블릿 PC가 등장하는 바람에 혼동을 가지시는 분들도 더러 있으시더라고요. 이번 기회에 정확한 용어를 알아두시는 것이 어떨까요? 이제 검색창에 '태블릿'을 입력해 주세요.





Posted by 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