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com Blog :: 산업 디자이너의 작업 공간은 어떤 모습일까? 와콤 신티크 프로 X 산업 디자이너 Jesse

"산업 디자이너의 작업 공간은 어떤 모습일까?"


와콤 신티크 프로 X 산업 디자이너 Jesse



"앉거나 일어서서,

타블렛을 마음껏 회전하면서 자유롭게 작업해요"



흔히 디자이너들의 작업하는 장면을 떠올릴 때 보통 앉아서 무엇인가를 스케치하거나, 오랫동안 채색을 하거나 하는 모습을 상상하곤 합니다. 장시간 앉은 상태에서 작업하다보면 집중력이 떨어지고 자유로운 표현에 제한이 생길 수 있는데요.


산업디자이너 제시 한 (Jesse Hahne)은 이러한 틀을 깨며 자유로운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아이디어를 반영하고, 제품 디자인을 좀더 자유로운 방식으로 작업하기 위해 앉아서 작업하거나 선 자세로 작업을 하기도 하는데요. 작업하는 화면을 회전하면서 수정하기도 하고, 팀원들과 화면을 함께 보며 의견을 반영하기도 합니다. 산업디자이너 제시 한의 이야기를 자세히 들어볼까요?





산업 디자이너는 우리가 일상 생활에서 사용하는 모든 제품이나 물건의 외형과 구조, 기능 등을 디자인하는 일을 합니다. 한마디로 아름답고 실용적인 형태로 제품을 개발하고 디자인하는 사람들인데요. 일상 생활에 필요한 제품의 심미성과 실용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역할을 하죠.







산업 디자인에서 제품을 구상해 스케치하고 색을 입히는 일련의 디자인 과정들은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액정 타블렛이 필수적인데요. 산업 디자이너 제시 한은 디자인 과정의 모든 단계에서 와콤 신티크 프로를 사용합니다. 


와콤 신티크 프로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현업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소프트웨어와 호환이 되는 점입니다. 3D 작업에 주로 사용하는 솔리드웍스(SolidWorks), 어도비(Adobe), 오토데스크(Autodesk)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와콤 신티크 프로를 통해 손쉽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시 한은 주로 스케치북 프로(Sketchbook Pro)로 디자인 작업을 시작하는데요. 고객의 아이디어를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툴이기 때문입니다. 


디자인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 디지털 펜의 정확도와 필압 감도 역시 와콤 신티크 프로에서 완벽하게 구현됩니다. 마치 종이 위에서 직접 스케치하는 것과 같은 자연스러운 스케치 경험을 제공하지요.






스케치를 완성했으면 포토샵(Photoshop) 프로그램에서 색상을 입히는 과정을 진행하는데요. 특히, 색깔을 다루는 작업은 색상의 정확도와 고해상도 디스플레이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와콤 신티크 프로의 강점이 더욱 돋보입니다. 와콤 신티크 프로는 뛰어난 디스플레이 성능으로 정확한 색상을 구현해줍니다.






와콤 프로 펜 3D를 사용하면 솔리드웍스(Solidworks)의 새로운 기능들도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설정이 가능한 3가지 버튼을 탑재한 와콤 프로 펜 3D를 통해 사용자가 주로 사용하는 기능을 더욱 빠르게 실행할 수 있지요. 익스프레스 키(Express Key) 역시 빠른 작업 플로우로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신티크 프로 제품 뒷면에 신티크 프로 엔진을 탑재하면 별도로 PC를 연결하지 않아도 한 기기에서 모든 작업 과정을 한번에 수행할 수 있는 올인원 워크스테이션으로 변신합니다. 신티크 프로 엔진 자체가 PC모듈이기 때문에 다른 컴퓨터나 노트북을 연결하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어 훨씬 쾌적한 작업 공간을 만들어 줍니다. 


여기에 와콤 플렉스 암(Arm)을 설치하면 더욱 자유롭게 작업할 수 있어요. 신티크를 원하는 방향으로 돌리고 원하는 각도로 고정하면 창작자가 정해진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더욱 편안하게 창작 작업에 몰두할 수 있습니다.



▶와콤 신티크 프로 자세히보기


▶와콤 플렉스 암 자세히보기 


Posted by Wacom